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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택스 현금영수증 발급, 등록된 발급수단 번호가 없습니다. 미식별으로 발급하시겠습니까? 오류창이 뜨는 이유

by 유용한정보를알림 2022. 11. 27.

우리네 정직한 사업자들은 현금으로 결제한 고객분들의 소중한 연말정산을 위해 꼬박꼬박 현금영수증을 발급드리고 있습니다.

 

 

포스기로 바로바로 되면 정말 좋지만 그런게 없는 경우 번거롭게도 홈택스에 일일이 접속하고 로그인한 다음 사업자로 변경하여 현금영수증을 발행해야 하죠.

 

 

 

 

호옥시나.. 현금영수증 발행하는 방법을 모르실까봐 간략하게 말씀드리면 '홈택스에 로그인 > 사업장선택 > 조회/발금> 현금영수증 > 현금영수증 발급' 순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현금영수증 발급창까지 들어오게 되면 건별발금, 일괄발급, 취소발급, 정정, 조회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발급을 위해서는 건별발급이나 일괄발급을 선택하여 금액과 연락처를 입력하고 발급하면 처리가 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혹시 이런거 보신적 있으십니까?

 

 

홈택스에서 현금영수증을 발급하고자 할 때 갑자기 "등록된 발급수단 번호가 없습니다. 미식별으로 발급하시겠습니까?" 라는 알 수 없는 문구의 창이 뜨는 경우 말입니다.

 

 

개인적으로 처음 해당 문구나 나타났을 때 내가 뭘 잘못 입력한건 아닌지, 혹은 세금 신고를 하면서 무언가를 잘못한것은 아닌지, 홈택스 내에서 무엇을 잘못 건들였는지, 내 과세유형이 바뀐건 아닌지 등등 별에 별 생각이 다 들었습니다.

 

 

뭘까 뭘까 뭘까.. 궁금해서 제가 기장을 맡기는 회계사무실에 문의를 해보니 정말 별거 아니었습니다.

 

 

 

 

"등록된 발급수단 번호가 없습니다. 미식별으로 발급하시겠습니까?"오류는 제가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제가 아닌 상대방, 즉 소비자 분께서 홈택스에 소득공제 받을 연락처 혹은 사업자번호를 등록하지 않아 식별이 되지 않았던 것이었죠.

 

 

고로 미식별로 발급을 하더라도 해당 번호에 정상적으로 발급이 되는 것이 맞으며 해당 발급수단을 소유하고 계신 분께서 발급수단(연락처 혹은 사업자번호)을 홈택스에 등록하면 미식별로 넘어가 있던 현금영수증이 자동으로 반영이 된다고 합니다.

 

 

앞으로는 현금영수증 발행 중 해당 문구가 뜨더라도 당황하지 말고 미식별로 발급한 후, 발급을 요청한 상대방 or 고객 or 소비자 분께 홈택스에 발급수단(연락처 or 사업자등록번호) 등록이 안되어 있으니 등록하시라고 말씀만 전해드리면 고객을 생각하는 더욱 정직하고 스마트한 사업자가 될 수 있을듯 합니다.